고객을 위해 자동화 또는 셀프서비스 계층을 배치하도록 지원하는 일종의 대화형 AI를 말합니다.
-챗봇이란 간단히말해, 카톡이나 라인과 같은 메신저로 상대방과 대화할때 상대편에 사람이 아닌 software program이 대화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챗봇을 많은 기업들이 도입해, 고객 상담 창구를 확장한 형태로 사용 하는 예를 흔히 보실 수 있습니다.
젊은 밀레니얼 세대는 새로운 앱을 다운 받기를 싫어하며 전화보다는 카톡 혹은 페이스북 메신저를 선호합니다.
때문에, 어떤 기업에서 물건을 사고 레스토랑에 예약을 하거나 행사에 대한 여러가지 질문들 또한 Instant Messenger에서 이뤄지기를 기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기업 입장에서도 이렇게 유저가 선호하는 채널인 Instant Messenger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stay connected” 될 수 있으며, 유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가장 최적화되고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24시간 응대가 가능하기때문에, 52시간 근무제로 금지된 근무시간 이외의 영업시간에 들어오는 질문에도 정확하고 신속한 답변을 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발주란 물건을 보내달라고 주문하는 것을 말하는데, 주로 공사나 용역 따위의 큰 규모의 거래에서 이루어지며 발주서를 작성하기 전, 발주 예정사항을 기록하여 제품을 주문하고 제작하는 데 기본적인 사항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이를 대행하기 위한 시스템을 발주대행이라고 한다.